로고

'제2의 심권호'를 만들어주세요!

#

국가대표

#

레슬링

#

스포츠

#

올림픽

대한레슬링협회

우리가 만드는 올림픽 스타

대한레슬링협회

우리가 만드는 올림픽 스타

미세 플라스틱으로 가득찬 바다를 구할 사람, 바로 당신입니다

 

'자연의 경고', 환경 전문가들이 플라스틱 쓰레기로 뒤덮인 바다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2017년 유엔은 매해 바다에 약 1000만 톤의 쓰레기가 버려지고 있으며, 그중 60-80%는 플라스틱 쓰레기라고 발표했습니다.

 

바다에 자리잡은 플라스틱 쓰레기는 인간 또한 위협합니다. 플라스틱은 인체에 신경독성, 면역독성, 기형유발 등 치명적인 독성물질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매일 먹는 소금은 이미 광범위하게 오염되어 전 세계 90%의 소금에서 미세 플라스틱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죽은 고래 뱃속을 확인해보니

플라스틱 컵이 115개나 들어있었죠. 

- 인도네시아 생태공원 관계자-

에코임팩트의 제로 플라스틱을 위한 발걸음에 함께해주세요.


에코임팩트는 정부와 기업에게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촉구합니다. 재활용 중심의 해결 방안을 넘어 획기적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를 감소할 수 있는 공급, 유통 단계에서 제한 정책과 대안을 요구합니다.

 

개인에게는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전문 오프라인/온라인 강의를 실시하고, 다양한 환경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래의 주역이 될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에코 세계시민 교육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부, 기업, 개인 모두의 혁신적인 변화가 필요합니다. 그 변화를 에코임팩트가  여러분과 함께 그려나가겠습니다. 제로 플라스틱:  지구와 인간 공존의 길, 그 뜻에 함께 동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