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사랑의나눔(필리핀선교지원프로젝트)

#

인천YWCA

#

후원금모집

#

필리핀후원

#

사랑의나눔

#

아이타부족돕기

사단법인 인천YWCA

정의 · 평화 · 생명의 바람으로 세상을 살리는 여성!

사단법인 인천YWCA

정의 · 평화 · 생명의 바람으로 세상을 살리는 여성!

필리핀 선교 지원 프로젝트 '사랑의 나눔' 시즌 5

 

필리핀 원주민 아이타(Aeta Tribe) 청년과 청소년 돕기

 

필리핀의 오지 루손 산악지대에 거주하는 아이타 원주민은 필리핀의 원래 땅주인이었지만, 지금은 필리핀 사회의 비주류 하층민(Minority)으로 ‘보호 구역’ 내에서 최소한의 복지 혜택을 받고 생활합니다.
21세기 최첨단 문명시대인 지금도 많은 아이타 원주민들은 초등학교를 졸업한 뒤 산악 지역을 이동하며 채집생활을 하여 과일, 식물들을 가지고 시장에서 쌀과 기타 필요한 물품들을 교환합니다.
그렇다보니 그들의 주식은 산악지역에서 재배가 가능한 카모테(고구마)와 바나나 등입니다. 
대부분의 아이타 젊은이들은 초등학교(필리핀의 의무교육)만 졸업한 채 별다른 직업 없이 산속을 오가며 생활하고 또 이른 나이에 가정을 이루기도 합니다.

 

특별히 이번 사랑 나눔의 대상은 1991년 세계에서 손을 꼽을 만한 피나투보 화산 대폭발 영향으로 지형이 바뀌어 엄청난 생계 위기를 겪었고, 지금도 좋아지지 않은 생활환경에서 살아가고 있는 딸락주 카파스 지역 아이타 원주민 젊은이입니다.
딸락 카파스 지역 산타 줄리아나 마을의 임마누엘 성경학교(IBS-Immanuel Bible School) 교장 엘머 목사(Pastor. Elmer Victoria)는 그 지역 아이타 젊은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며 무엇보다 ‘교육’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는 좋은 아이타 지도자입니다.
10여 년 전부터 임마누엘 성경학교의 교장으로 성경을 가르치며, 새로운 농업 재배 등도 가르치고 있지만, 특별히 산악지대에 흩어져 있는 아이타 원주민 젊은이들이 마을의 중심가에 있는 유일한 하이스쿨(High School-한국의 중·고교 통합과정)에 진학하도록 학교 안에 기숙사를 후원을 받아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46명의 학생들(초등학생 3명, 중/고등 통합 하이스쿨 37명, 대학생 6명)이 임마누엘 성경학교에서 목회자, 공무원, 회사원 등의 꿈을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올해 인천 YWCA 사랑 나눔 시즌5을 통해, 임마누엘 성경학교의 청년과 청소년의 꿈을 이루도록 돕겠습니다.


우선, 임마누엘 성경학교의 개보수를 지원하겠습니다.
임마누엘 성경학교는 1991년 미국 선교사들에 의해 건축된 후, 건물 등이 오래되어 보수해야 할 곳이 많지만, 가장 시급하게 비가오면 빗물이 새는 지붕과 천장의 수리를 지원하겠습니다. 그리고, 올 하반기에 하이스쿨 진학을 위해 학교 기숙사에 들어오는 6명의 아이타 청소년들을 위해 기숙사 건물의 수리도 지원하겠습니다.


두번째, 임마누엘 성경학교에 음향과 악기를 지원하겠습니다.
임마누엘 성경학교 기숙사에 거주하는 아이타 젊은이, 청소년들은 음향기기와 연주악기 없이, 과거의 방식대로 소박하게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음향기기와 연주악기(앰프, 스피커 세트, 기타, 베이스기타, 드럼, 전자 피아노)를 지원하여, 젊은이를 위한 은혜로운 예배가 되고, 새로운 비젼을 가질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생필품  반팔과 얇은 긴팔옷, 수건, 학용품, 여름샌들도  필리핀 아이타(Aeta Tribe) 원주민의  생활 환경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9월 15일까지 인천YWCA 사무국으로 보내주시면 정성을 모아서 아이타 부족에 전달하겠습니다.

 

모금 및 후원물품 모집 기한: 2023. 9.15.(금)까지
후원물품 기증처: 인천광역시 남동구 정각로 8, 인천YWCA 1층 사무국
문의: (사)인천YWCA 생명평화위원회 032-456-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