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행동구독 : 오늘 필요한'더 나은 행동'을 집으로 배달해드립니다

#

지구상에없어

#

행동구독

#

오늘의행동

#

모두의행동

#

행동제안

오늘의행동

더 나은 세상이 된다는 건, 오늘 당신이 무언가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의행동

더 나은 세상이 된다는 건, 오늘 당신이 무언가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024 

행동구독 회원을 모집합니다. 

 

누구나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세상을 구원하는 히어로가 되라는 것은 아니니까요. 어제보다 더 나은 선택과 행동은 우리 모두 충분히 할 수 있고 그럴 능력도 있죠. 사실 우리는 늘 지금보다 더 나은 세상에서 살고 싶어했고 그런 작은 행동들이 쌓여 변화를 만들어왔죠.

내 문제이지만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니야

**하지만 우리는 지금 너무 바쁘고 힘들어요,**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뭔지도 모르겠고 나 하나 실천한다고 세상이 변하겠냐는 생각도 듭니다.  참여라고는 하지만 후원금만 내고 잊어버리고, 좋아요를 누르고 나면 뭔가 근질근질 허전하지요.

세상을 바꾸는 거지, 나를 바꾸는 게 아니잖아요

세상을 바꾸길 바란다면 먼저 나를 바꿔야 한다고요? 좋아하는 것도, 생각도, 습관도 다 바꾸고 나면 정말 세상이 바뀌나요? 내가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이 가장 오래가는 일이고, 누가 시켜서 남들과 똑같이 하는 행동은 재미가 없잖아요.  이런 개개인마다의 민감도와 체감이 또 다른 사회적 갈등이 되고 누군가는 죄책감과 우울감, 분노를 느끼기도 합니다.

그러니 여러분만의 해결책을 찾아야 합니다.

그 중 한가지 방법이 스스로 좋아하는 일을 찾는 것입니다. 나도 즐거우면서 사회에도 도움이 되고, 더구나 내가 원하는 시간에 내가 마음에 드는 방식으로, 무엇보다 생활속에서 일상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면 더욱 좋겠죠.

 

 

일상의 더 나은 행동을 집 앞까지 배달해드립니다.

최근의 사회문제는 더욱 다양하고 복잡해서 하나의 문제는 또 다른 문제로 번지기 일쑤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하나의 정답만 있을 순 없습니다. 오히려 ‘나만의’  해결책을 다양하게 만들어내는 사회가 더 복잡해질 앞으로의 사회문제를 대쳐하는 방식이 될 것입니다.

천 명의 라이프스타일은 천 개의 해결책이 된다.

자신의 세계관에 집중하는 개인의 시대에 개개인의 삶의 관점과 취향이 집단간 격차와 갈등이 아닌 다양하고 창의적인 사회문제 해결방식이 될 수 있 수 있게 나만의 해결방법을 찾아내는 것을 돕는 열 두 가지 행동을 돕는 도구와 일상의 행동제안을 묶어 한 달에 한 개씩 집 앞까지 보내드리는 행동 정기구독 서비스입니다.


 

행동을 돕는 도구가 뭐지?

쓰레기를 줍는데도 집게가 필요하듯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데 도구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좋아요(Likes)’가 아니라 ‘행동’이기 떄문입니다. 인식이나 경각심을 일으키는데서 그치지 않고 직접 몸과 마음을 움직이는 행동을 해보길 권합니다. 단, 어떤 행동을 할지는 각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행동구독료는 기부금 처리되어 연말 기부금 영수증이 발행됩니다.(세금계산서 발행 가능)
상기 도구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매달 후기를 작성해 보내주시는 분들께 더작은도구(랜덤)를 보내드립니다.
(보내실곳 with@todaygoodaction.org)

 

 

 

어떻게 구독할 수 있나요? 

 

행동구독 신청방법

 

모집일정  |  2024년 1월 31일(수)까지 연장

신청방법  |  하단 구독하기 통해 연간 구독 신청(12개월)

행동구독비  |  연 18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