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모두의 손씻기가 가능하도록 깨끗한 물을 선물해주세요!

#

깨끗한물

#

아프리카식수지원

#

정기후원

#

팀앤팀

#

코로나예방

팀앤팀 인터내셔널

깨끗한 물을 통해 건강한 미래를 선물하는 국제구호개발NGO

0%

  • 모인금액

    0

  • 후원자

    0

팀앤팀 인터내셔널

깨끗한 물을 통해 건강한 미래를 선물하는 국제구호개발NGO

모두를 위한 손위생, 깨끗한 물이 필수 요소입니다.

 외출 후 손 씻기, 매일 실천하고 계신가요??

올바른 손 씻기는 가장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감염 예방법입니다.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전 세계 어린이들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모든 사람을 위한 손 위생’은 해마다 강조되고 있지만 전 세계 모든 사람이 손 위생을 지킬 수 있는 환경에 놓여있지는 않습니다.

 

깨끗한 물로부터 소외된 동아프리카 케냐 타나 리버 지역에서는 손을 씻을 수 있는 물은 물론, 하루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해야 할 물도 먼 길을 걸어가 오염된 타나 강의 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토록 열악한 위생환경에서 코로나19의 확산은 더 큰 위험입니다.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손 씻기는 더욱 강조되는 상황에서 2021년 6월 기준 케냐 코로나19 확진자는 172,339명으로 매일 세 자릿수의 추가 확진자가 생기고 있지만, 손을 씻을 수 없는 환경의 타나 리버 주민들은 감염병에 대응할 수 없습니다.

 

손만 잘 씻을 수 있어도 …


코로나19로 인해 올바른 손 씻기가 강조되고 있지만, 손 씻기로 예방할 수 있는 질병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전 세계 매일 2,000여 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설사와 같은 감염 질환으로 목숨을 잃고 있습니다. 이는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고 위생시설을 적절히 공급한다면 약 50~70%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케냐 타나 리버 지역에서도 장티푸스와 설사성 질환은 5세 미만 아이들의 생명을 늘 위협하는 대표적인 질병입니다. 팀앤팀은 케냐 타나 리버 지역 주민들이 오염된 물로 인한 질병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도록 식수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수원지로부터 멀리 위치해 질병 예방에 대처할 수 없는 마을에 깨끗한 물을 지원하고, 보건위생 교육을 통해 주민들에게 올바른 손 씻기 방법과 식수 펌프가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마을에 식수펌프가 생기면 손을 씻을 수 있어요!

손 씻기는 질병예방통제센터에서 ‘셀프 백신’이라고 불릴 만큼 가장 쉽고 효과적인 감염병 예방법입니다. 케냐 타나 리버 지역에 깨끗한 물과 손을 씻을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된다면, 아이들과 주민들은 스스로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팀앤팀은 '모든 사람을 위한 손 위생'이 지켜질 수 있도록 케냐 타나 리버 지역 식수지원이 필요한 마을에 안전한 식수 지원은 물론 올바른 위생 교육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어린 시절 형성되는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이 타나 리버 지역 아이들에게 형성된다면 지역의 미래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질병 예방에 있어 소외되는 지구촌 이웃들이 없도록 깨끗한 물로 함께 응원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