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함께 가요, 플라스틱 방앗간🐤

#

환경

#

제로플라스틱

#

플라스틱방앗간

#

환경기부

서울환경연합

우리와 함께 진짜 변화를 만드세요!

서울환경연합

우리와 함께 진짜 변화를 만드세요!

2만명과 함께 모은 200만개의 병뚜껑!🌊

 

2020년 7월, 플라스틱방앗간이 문을 열었어요! 길고도 짧은 시간동안 재활용이 되지 않는 작은 플라스틱을 자원으로 모아주신 참새들은 2만명이 넘고, 모인 병뚜껑은 200만개가 넘어요!  가장 보람있는 일은 병뚜껑을 많이 모아 업사이클 제품을 많이 만든 것일까요? 아니요! 바로 참새클럽에 함께 해주시는 분들이,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행동하는 분들이 이렇게나 많다는 걸 확인할 수 있던 매 번의 순간들이예요.  #지구를지키자참새클럽🔥

 

 

 

플라스틱방앗간은 2020년부터 사랑의열매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3년간 예산을 후원받고, 그 예산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올 해는 그의 마지막 년도, 후원금으로 활동할 수 있는 마지막 시기입니다. 플라스틱방앗간이 지속되려면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 어떤 모습으로 또 어떤 활동들로 지속되어야 할까 하는 고민과 방안을 찾는 시간들로 이 중요한 시기를 보내고 있어요. 

 

 

여기서 멈추지 않을거예요!

플라스틱방앗간은 참새클럽과 많은 변화를 만들었어요!

 

📌변화 1. 열심히 재활용을 해도 선별되지 않고 그냥 쓰레기가 되는 배출과정에서의 문제를 시민들께 알렸습니다. 이후 재활용과 업사이클링에 대한 활발한 소비자 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변화 2. 정부의 일회용품 및 분리배출 규제가 강화되었습니다. 

📌변화 3. 무분별한 플라스틱 소비를 부추기는 기업의 시스템을 변화시켰습니다. 기업 자체적으로 제품용기를 업사이클링하거나 분리배출이 잘 될 수 있도록 변화를 모색하는 노력이 많아졌어요! 

 

 

하지만! 플라스틱, 기후위기 등 아무리 시급한 환경문제여도 계속 지켜보지 않으면 퇴보하게 됩니다. 누군가는 계속해서 문제점을 발견하고 시민들에게 알리며 정부와 생산자가 책임지고 개선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끈질기고 긴 싸움을 해야 합니다. 

플라스틱방앗간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근본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나아가려 합니다!

 

 

 

 

 

 

함께 가요, 플라스틱 방앗간

함께 해요, 플라스틱 없는 세상!

플라스틱방앗간의 활동이 지속되려면 더 많은 분들의 도움이 필요해요!

 “작은 플라스틱을 모으는 사람들의 마음이 모이면, 지구를 지킬 수 있다"는 믿음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퍼지려면, 단순히 병뚜껑을 많이 모아 튜브짜개를 많이 만드는 것 말고,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선 우리에겐 당신이 필요합니다!

 

 


 

 

🌏지금,  플라스틱방앗간 운영을 위한 기금 마련에 함께 해주세요!

 

 

플라스틱방앗간은 새로운 실험을 하려고 합니다! 바로 이동형 플라스틱방앗간을 만들거예요!

 

회원님들이 계신 어디서든 환경 가치 기반의 공간들과 협업하여 플라스틱을 모으고, 업사이클 리워드로 돌려드릴게요. 어쩌면 플라스틱방앗간의 이야기가 듣고 싶은 곳곳에서 우리의 설명도 할 수 있겠죠. 지역으로 방문하여 다양한 전시와 워크샵을 통해 사출 체험과 공간 상담소도 운영하고요! 플라스틱방앗간 방문이 그동안 어려웠거나, 더 재미있는 자원순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으신 참새님들. 환영해요!그렇게 우리는 혼자가 아니라, 모두의 손길이 모여 지구를 위한 큰 힘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거에요. 내가 쓰는 자원은 선택해 살아갈 수 있다는 안전한 목소리와 장소를 저희가 만들게요. 그러기 위해, 함께 저희와 움직여주세요! ♥

 

관심있는 사람과 행동하는 사람은 다릅니다.

 

정부의 지원 없이 환경운동을 지속하려면 회원님들의 후원이 필요합니다.

후원으로 플라스틱방앗간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함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