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피스모모의 배움 공간 함께 짓기

#

교육공간마련

#

교육공간꾸미기

#

물품기부

피스모모

평화와 배움, 평화와 일상을 연결하는 플랫폼 입니다.

피스모모

평화와 배움, 평화와 일상을 연결하는 플랫폼 입니다.

피스모모의 새로운 공간이 만들어지는 중이에요!

이 공간을 함께 채워주실 수 있을까요?

 

 

한 사람, 한 사람이 고유하게 다르듯, 사람들이 만나게 되는 공간 역시 각각 고유한 분위기가 있는 것 같아요. 들어오는 모든 사람들이 위축되고, 움츠러들게 만드는 공간이 있는가 하면 모든 이들이 따듯하게 느끼고 편안해하는 공간도 있지요. 

 

창립 이후 약 11만명의 참여자들과 함께 서로배움을 만들어 온 피스모모는 모두에게 따듯하고 편안한, 환대하는 공간을 만들고자 그 때 그 때 주어진 공간들을 세심히 살피고 바꾸어왔어요. 하지만 안정적인 교육공간이 없었던 터라 대관하는 공간에 따라 이중, 삼중의 비용이 발생하게 되고는 했습니다. 

 

이런 반복적인 과정 속에서 들어가는 힘과 비용을 줄이면서, 서로 배움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 여러가지 고민을 해왔어요. 그리고 그 고민 끝에 피스모모의 창립멤버들이 힘을 모아 주식회사를 설립했답니다.  이 주식회사는 영리목적의 독립적인 비상장주식회사로 피스모모와는 별개의 법인입니다. 주식회사 커먼스퀘어는 서대문구 홍은동에 작은 주택을 매입하였고, 그 공간의 일부를 피스모모가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고 계세요.

 
피스모모가 평화와 배움, 평화와 일상을 연결해나가는 활동을 더 안정적인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확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소중한 씨드 투자와 함께 대규모의 은행대출 부담을 안고, 이 어려운 시기에 결단해주셨답니다. 

 

피스모모가 자리잡게 될 서대문구 홍은동 공간은 도시이지만 도시같지 않은 공간이에요. 감나무가 있고, 작은 정원이 있고, 새소리가 들리는 곳, 낮시간엔 따사로운 볕이 깃드는 곳이랍니다. 이 공간에서 더 깊은 서로배움을 만들어갈 수 있기를 희망하면서 올해만 세 번째인 이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장소를 고민할 때 '역세권'인지 아닌지를 먼저 고민하게 되지요. 접근성의 문제가 중요하니까요. 하지만 피스모모는 역세권이 전혀 아닌 곳으로 가기로 선택했어요. 모든 것이 빠르고, 편리하게 만들어지는 세상에서 조금은 비껴있는 공간으로, 언제든 이 곳에 오면 낯설게 바라볼 수 있는 공간, 새로운 사유가 가능해지는 시간이 있는 곳이 되고 싶었거든요. 

 

작년 한해 동안 교육공간 마련을 위한 10주년 특별 모금을 진행했고 너무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마음 모아주셨답니다. 하지만 무섭게 오른 자재비, 인건비 등으로 아직 채우지 못한 것들이 있는 상황이에요.

 

어려운 시기 후원을 요청드리려니 입이 잘 떨어지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편지를 띄웁니다. 아직 비어있는 공간들을 함께 채워주시겠어요? 이 따뜻하고 편안한, 환대받는 배움의 공간을 우리가 함께 만들었구나, 느낄 수 있게요! 

 

함께 만든 공간에서 함께 평화를 모두의 것으로 만들어가기를 꿈꾸며. 누군가는 불가능한 꿈이라고 말하는 평화의 꿈을 여전하게 꿈꿀 수 있는 공간을 함께 만들어주시기를 바라며!

 

2023년 11월 6일

피스모모 드림 

 

+

혹시, 금액기부 외에 물품기부를 희망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피스모모 사무국으로 연락주세요!

미리 고맙습니다. 😊

 

peacemomo0904@gmail.com

02-6351-0904

 

 

피스모모 사무국의 재주꾼 '진선'이 스샥스샥 만들어주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