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북한억류선교사 송환을 위해 동역하기

#

기독교

#

인권

#

선교사

평화한국

복음통일과 하나님나라를 위한 기독교통일NGO

7%

  • 모인금액

    140,000

평화한국

복음통일과 하나님나라를 위한 기독교통일NGO

 

지금 북한에는 김정욱·김국기·최춘길
세 분의 대한민국 선교사님들이 10년이 넘도록 억류되어 계십니다

 

 

북한 억류선교사 : 김정욱

 

 

“북한주민들에게 쉼터가 되어주다”


김정욱 선교사는 북한주민들을 돌보고 지원하는 일에 일생을  바쳐왔습니다. 2007년부터 중국 단둥에서 북한주민들을 위해 인도지원하고, 그들을 위한 쉼터를 제공하며 복음을 전했습니다. 또한 탈북민 구출에 힘쓰고, 국수공장을 운영하며 북한주민들을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이어오며 북한주민들에게 쉼터가 되어주었습니다.

어느 날, 김정욱 선교사는 인도주의 사업 확인 차 방북 제안을 받았고,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한 그는 평양에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이 제의는 북한의 유인공작이었고, 이를 몰랐던 김정욱 선교사는 북한 아이들에게 줄 비타민을 구입하기도 했습니다.
순수 인도주의 차원에서 단둥에서 일주일간의 방문약속을 하고 북한에 들어갔지만 일주일이 지나도 연락이 없었습니다. 입북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국가안전보위부에 의해 억류되었기 때문입니다.

 

“억류 11년째, 주6일, 매일 10시간 이상의 강제노동”

 

김정욱 선교사는 2013년 10월 체포되었습니다. 
2014년 5월 무기노동교화형을 선고받았고, 억류 11년째입니다. 
억류 초기에 재판과 기자회견 소식이 전해진 이후 관련 소식은 두절된 상태이며, 이제는 생사 여부조차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김정욱 선교사 는 어려움에 처한 북한주민들을 돕는 일을 하다 체포되어 오늘까지 구금되어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국민, 한 가정의 남편이자 아버지인 김정욱 선교사가 조국과 가족의 품으로 무사히 돌아올 수 있도록 석방을 위한 관심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북한 억류선교사 : 김국기

 

 

“북한주민들, 꽃제비, 조선족들을 돌보며...”


김국기 선교사는 2003년부터 중국 단둥에서 북한주민들을 비롯해 꽃제비와 조선족들을 돌보는 일에 힘써왔습니다. 농기계와 두부기계, 제빵기계, 전기 발전기, 의약품 등을 북한에 보낼 정도로 북한 주민 돕기에 적극적이었습니다.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지만 돌아온 것은...”
북한은 김국기 선교사를 중국에서 평양으로 유인, 납치해 간첩 등의 혐의로 억류하였습니다. 북한 최고재판소는 “반공화국 적대 행위 감행 위해 비법적으로 국경을 넘어와 평양에 잠입하려다가 적발”했다고 주장했고, 그렇게 그는 현재까지 억류되어 있습니다. 

 

“억류 10년째, 주6일, 매일 10시간 이상의 강제노동”


김국기 선교사는 2014년 10월 체포되었습니다. 
2015년 6월 무기노동교화형을 선고받았고, 억류 10년째입니다. 
억류 초기에 재판과 기자회견 소식이 전해진 이후 관련 소식은 두절된 상태이며, 이제는 생사 여부조차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김국기 선교사는 어려움에 처한 북한주민들을 돕는 일을 하다 체포되어 오늘까지 구금되어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국민, 한 가정의 남편이자 아버지인 김국기 선교사가 조국과 가족의 품으로 무사히 돌아올 수 있도록 석방을 위한 관심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북한 억류선교사 : 최춘길

 

 

“탈북민들을 향한 섬김과 사랑”


최춘길 선교사는 탈북민들을 대상으로 인도적 지원에 힘썼습니다. 북한 사람들에게 나눠줄 후원 물품을 모금하기 위해 한국을 여러 차례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탈북민들을 사랑으로 대하며 섬겨왔습니다.

 

“2014년 12월, 끌려가다”


최춘길 선교사는 북한이 보낸 첩자에 의해 유인, 납치되었습니다. 최춘길 선교사와 잘 알고 지내던 중국 화교 형제는 평상시 최춘길 선교사에게 북한 내부를 동영상이나 사진으로 찍어 팔았습니다. 북한 보위부는 화교 형제를 내세워 최춘길 선교사를 유인해 북한으로 끌고 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북한 최고재판소는 “반공화국 적대 행위 감행 위해 비법적으로 국경을 넘어와 평양에 잠입하려다가 적발”했다고 주장했고, 그렇게 최춘길 선교사는 현재까지 체포되어 있습니다.

 

“억류 10년째, 주6일, 매일 10시간 이상의 강제노동”


최춘길 선교사는 북한주민들을 돕다가 2014년 12월 체포되었습니다. 2015년 6월 무기노동교화형을 선고받았고, 억류 10년째입니다. 대한민국의 국민인 최춘길 선교사가 조국과 가족의 품으로 무사히 돌아올 수 있도록 석방을 위한 관심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 억류 초기에 이들의 재판과 기자회견 소식이 전해진 이후 관련 소식은 두절된 상태이며, 이제는 생사 여부조차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 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영육 간에 어려움에 처한 북한동포들을 돕는 일을 하다 체포되어 오늘까지 구금되어 있습니다.

 

 


여호와여 우리의 포로를 남방 시내들 같이 돌려 보내소서

- 시편 126:4 -

 


 

 

북한억류선교사 송환을 위한 평화한국의 활동

 

평화한국은 2017년부터 한국교회와 후원자분들과 억류선교사님들이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가족과 교회와 조국의 품으로 안전히 돌아오기를 간절히 기도하고 있습니다.

 

1. 기도운동

 

1) 릴레이기도운동

- 매 주 복음통일과 북한억류선교사님을 위한 릴레이기도문을 후원자들에게 발송합니다

 

2) 복음통일기도회

- 매 월 북한억류선교사님을 위한 합심기도제목을 놓고 복음통일기도회를 드립니다

 

2. 교회협력

 

1) 세이레평화기도회

- 매 년 621일동안 한국교회와 해외교회가 연합하여 2017년 제12회부터 현재까지 북한억류선교사 석방을 위해 기도합니다.

 

2) 한국교회평화연합예배

- 1~4회 / 2020~23년까지 한국기독교통일선교회와 함께 한국교회 연합예배를 하나님께 올려드렸습니다.

 

3) 한미수교140주년 한국기독교기념사업회

- 2022년 한미수교 140주년을 맞아 기념감사예배, 학술회의, 컨퍼런스, 북한억류선교사 관련 한미기독교지도자미팅, 국무부미팅, 다큐멘터리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3. 해외 공공외교

 

1) 빌리그래함전도협회 본부

- 2022. 12. 2. 프랭클린 그레이엄, 로이 그레이엄(둘째)

- 북한억류선교사 석방과 방북을 위한 회의

 

2) 백악관 방문

- 2019. 11. 7.

-트럼프 대통령, 펜스 부통령 담당 특별보좌관 미팅
-북한억류선교사 석방과 남북관계 개선 위한 회의
 
3) 국무부 미팅

- 2019 / 2022.4.29. / 12.6. / 2023.12.4 (네차례)

- 국제종교자유담당관실 및 민주주의인권노동국

 

4) 미국 하원의원 미팅

-2022.12.7.

- 영킴 하원의원 (캘리포니아주, 공화당)

- 메릴린 스트릭랜드 하원의원 (워싱턴주, 민주당), 벳시 두들리 국가안보보좌관

 

4. 정부협력

 

1) 통일부장관 면담

- 2023. 3. 2. 북한억류선교사 송환을 위한 면담

 

4) 통일부 북한인권증진 사진전

-2023.5.26. 북한억류선교사 관련 평화한국 주관

 

5. 그 외

 

1) 정전70년 평화연합예배&콘서트

 

2) 북한인권증진을 위한 국제컨퍼런스

 

3) 북한억류선교사 가족 협력 및 후원

- 김정욱, 김국기 선교사 가족 후원하며 협력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