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긴급구호
#
옥스팜#
우크라이나#
인도주의#
긴급구호현재 상황
민간인의 생명은 어떤 상황에서도 반드시 보장되어야 합니다.
2월 24일 시작된 러시아의 군사 행동으로 민간인의 희생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역에서 격렬한 교전이 계속되면서 100만 명의 사람들이 폭격과 총탄의 위협을 피해 피난길에 오르고 있습니다. 현재 수많은 사람들이 폴란드, 루마니아, 헝가리, 슬로바키아, 몰도바 등 국경을 넘어 인근 국가로 탈출하고 있으며, 밤새 영하로 떨어지는 추운 날씨 속에서 인도적 지원을 절실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 분쟁으로 400만 명의 난민이 발생할 수 있다고 추산하고 있습니다.
옥스팜의 긴급구호 활동
옥스팜은 우크라이나와 인접한 이웃 국가를 통해 비상식량 및 식수, 담요 등 생필품을 지원하고 위생장비를 제공하는 등 긴급구호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옥스팜은 유럽 각국의 정상들에게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EU 회원국으로 안전하게 이주할 수 있도록 비자 및 재정 지원을 긴급 요청하며, 우크라이나 국경에서 인도주의 단체들이 긴급구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 식량 및 식수와 의류 등 기본적인 생필품 지원
- 취약계층 가정에 위생 장비를 제공하여 질병으로부터 보호
- 파트너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모니터링 및 구호활동 전개
또한, 전 세계 밀 생산량의 25%를 차지하는 흑해 지역에서 분쟁이 발생하면서 수확량 감소와 공급망 단절 등 세계 곡물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미 전 세계 2억3,800만 명이 식량위기를 직면하고 있는 가운데, 우크라이나 분쟁은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 것입니다. 옥스팜은 EU 집행위원회와 회원국에게 공급망 단절과 곡물 가격 인상을 대응하기 위한 즉각적인 해결책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5년부터 옥스팜은 그리스, 이탈리아, 스페인, 발칸 반도에서 28만 명 이상의 난민들을 대상으로 물.위생 지원, 보호 활동, 법률 자문 등을 지원하고, 식량과 담요 및 의류 등을 보급하는 등 난민들의 안전한 이주와 정착을 돕고 있습니다. 또한, 유럽뿐 아니라 아프리카, 방글라데시, 예멘 등 분쟁으로부터 고통받는 전 세계 모든 난민들이 직면하는 차별과 사회적 장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인류의 생명에 가장 큰 위험이 닥치는 순간, 우리는 모든 사람을 위한 평화와 인권을 보장하기 위해 단합하고 함께 연대해야 합니다. 민간인의 생명은 어떤 상황에서도 반드시 보장되어야 합니다. 옥스팜과 함께 분쟁으로 위협받는 우크라이나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주세요.
*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금은 분쟁 및 기근 등 전 세계 가장 긴급한 위기 상황을 지원하기 위한 ‘긴급구호 펀드’로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