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어둠은 빛을 이길 수 없습니다, 우크라이나 난민 쉘터 지원

#

우크라이나

#

전쟁난민

#

긴급구호

#

폴란드

#

난민

(사)국제푸른나무

우크라이나 난민 긴급구호 모금 캠페인

(사)국제푸른나무

우크라이나 난민 긴급구호 모금 캠페인

🇺🇦 갈 곳을 잃고 갖은 위험에 노출된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들  

 

 2022년 2월 24일 우크라이나에 전면적인 침공을 감행한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땅에서 반인륜적이고 국제법에서 금지한 전범행위 및 잔악 행위를 벌이고 있습니다.

 

 유엔 인권고등판무관실(OHCHR)은 지난 10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 이래 7주간 민간인 사망자가 1,793명에 이르고, 전쟁으로 부상한 민간인도 최소한 2,339명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했으며 러시아는 광범위한 지역에 충격을 주는 폭발무기(화포, 다연장로켓, 미사일 등)를 사용하는 등 민간인 학살도 스스럼없이 자행하여 이들의 전쟁범죄 의혹은 최소 5,600건에 이를 정도입니다.


 또한 유엔 난민고등판무관실(UNHCR)은 개전 이래 우크라이나 난민 수가 450만 3954명으로 늘어났고 설명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난민은 대부분 인접국으로 피신했는데, 259만 명 난민의 절반가량은 폴란드로 피신해 있는 상황입니다.

 

                                                                             (출처: 중앙일보)

 

 국제푸른나무는 지난 3월 우크라이나 긴급구호팀을 폴란드로 파견하여 난민 캠프 봉사 등을 수행하며 난민들을 직접 만나 그들의 목소리를 듣고, 폴란드 정부 및 INGO와 한인 동포들을 만나 난민들을 실제적으로 도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폴란드를 비롯하여 전 세계적으로 전쟁여파로 인한 월세와 식료품 등 소비자물가가 상승하며 난민들의 대부분은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특히 친인척이 없는 난민들은 집을 구하는 과정에서 성범죄 및 사기에 노출되기도 하고, 월세만 300만원을 지불해야 하는 문제까지 있어 큰 장벽에 부딪히고 있습니다.

 

 폴란드 외교부에 따르면 난민 중 70%정도가 폴란드 체류를 희망하고 있으며 폴란드 정부 및 적십자, 시민사회 또한 난민을 폴란드 시스템으로 흡수하는 중장기 지원에 있어 적극적인 대응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폴란드에 도착한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들>

 

🇰🇷세계를 돕는 하나의 코리아 : 쉘터 지원

 

 이에 국제푸른나무는 전 세계 한인디아스포라 네트워크를 통해서 대북인도적지원사업을 수행한 역량을 바탕으로, 우크라이나 전쟁난민에 대해서도 바르샤바의 한인 동포들과 함께 자원봉사자를 조직하여 난민에게 장기적이고 안전한 쉘터(주거지)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봉사자들은 쉘터를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전쟁의 트라우마와 피란으로 심신이 지친 여성과 아이들에 대해 정서적 회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언어・문화 교육을 함께 제공하여 난민들의 폴란드에서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자 합니다.

 

                   < 폴란드 국경에서 넘어온 난민들에게 구호물품을 나누고 있는 긴급구호팀>

                                       <우크라이나 긴급구호팀 : 난민 임시 대피소에서 만난 아이들>

 

🌄 어둔 지나면 튼다 : 우크라이나에 평화를 !  

 

 강대국에 둘러싸여 압박을 받는 상황 속에서도 자신만의 길을 찾아가고 있는 우크라이나는 우리 대한민국과 비슷한 역사를, 그 아픈 길을 걷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방적인 항복 요구에 러시아로부터 존엄을 지키기 위해, 자유를 찾기 위해 오랫동안 싸우고 있는 우크라이나를 계속해서 응원해주시며 마음을 함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국제푸른나무는 4월 20일부터 26일까지 프레이즈개더링, 송미니스트리과 함께 폴란드, 독일, 스페인에서 "Peace Concert for UKRAINE: Pray for UKRAINE, Comfort for My People" 평화콘서트를 진행합니다. 전쟁과 피란으로 지친 난민들이 음악으로 치유를 받고 평안을 얻는 시간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쉘터 지원과 평화 콘서트에 대한 후원은 아래 계좌를 통해 참여하실 수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 '후원하기' 탭에서 후원자 정보를 작성해주셔야 추후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난민 긴급구호 모금 캠페인, 이렇게 함께해 주세요.

 

1. 긴급구호 지원으로 함께해 주세요.

모금액 : 50,000,000원

 

2. 무통장입금 계좌: 국민은행 387201-01-136235 (예금주: 국제푸른나무)

 

오른쪽 후원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무통장입금, 신용카드 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등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