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규모 7.7 강진으로 모든 것이 무너진 미얀마를 도와주세요.

#

미얀마지진

#

미얀마대지진

#

미얀마긴급구호

#

지진긴급구호

#

긴급구호

글로벌케어와 함께해 주세요!

대규모 강진 피해로 고통받는 미얀마에 돌봄의 손길을 전합니다.

63%

  • 모인금액

    6,330,000

글로벌케어와 함께해 주세요!

대규모 강진 피해로 고통받는 미얀마에 돌봄의 손길을 전합니다.

113년만에 대규모 지진이 강타한 미얀마

 

2025년 3월 28일 금요일 오후 12시 50분(현지 시간), 미얀마 만달레이 인근에서 규모 7.7의 강력한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진원지는 깊이 10km로, 미얀마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만달레이 시에서 불과 19km 떨어진 곳입니다. 이후에도 규모 6.4의 강력한 여진을 포함한 46회 이상의 여진이 이어져 주민들은 공포와 혼란 속에 있습니다.

 

 

사상 최악의 지진으로 고통받는 주민들

UNOCHA(유엔 인도주의업무조정국)에 따르면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2,700명 이상이 사망하고, 4,500명 이상이 부상당했으며, 440명 이상이 실종되었습니다. 많은 가족이 무너진 건물 잔해 속에 갇혀있거나, 가족과 생이별한 채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집이 무너져 가족을 찾을 수 없습니다.

도로와 병원마저 무너져 도움을 청할 수도 없어요.

언제 다시 평범한 삶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 미얀마 만달레이 지진 피해 주민

 

미얀마 지진 피해자에게 돌봄의 손길을 전해주세요.

현재 가장 큰 피해 지역인 만달레이와 사가잉에서는 병원과 학교, 도로 등 공공 인프라가 파괴되었습니다. 많은 주민이 깨끗한 식수와 긴급 의료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으며, 44°C의 폭염으로 고통이 더욱 가중되고 있습니다. 수인성 질병의 위험도 급증하고 있어 긴급한 지원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글로벌케어는 후원자님이 보내주신 긴급구호 후원금으로 현지파트너와 협력하여 약 100가구를 대상으로 생필품을 비롯한 긴급구호 물자를 제공하고, 지진 피해자들이 하루 빨리 삶의 터전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케어와 함께 강진 피해로 고통받는 미얀마에 돌봄의 손길을 전해주세요!

 

미얀마 긴급구호 계좌: 국민은행, 848-01-0024-392, 사)글로벌케어

입금자명: '이름_미얀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