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달뜨는보금자리: 살리미가 되어주세요!

#

꽃풀소

#

소보금자리

#

생추어리

#

달뜨는보금자리

#

살리미

동물해방물결

🌊우리는 느끼는 모두가 자유로운 비건 세상을 만듭니다

동물해방물결

🌊우리는 느끼는 모두가 자유로운 비건 세상을 만듭니다

🐮 꽃풀소가 누구지?

 

2021년, 동물해방물결은 인천의 한 목장에서 소 15명을 만났습니다. 이들은 2살을 앞둔 홀스타인종 남성 소들로, 여느 소처럼 곧 도살될 운명이었지요. 

 

동물해방물결은 이들에게 죽음이 아닌 자유를 선물해주고 싶었습니다. 강인하게 살아남길 바라는 마음으로 들풀과 들꽃을 딴 이름을 붙이고, ‘꽃풀소’라고 불러주었어요.

 

 

선뜻 함께해주신 시민 1,684명의 힘으로, 15명 중 6명인 머위, 메밀, 미나리, 부들, 엉이, 창포를 구했습니다. 그러나 소들을 위한 보금자리가 마련되지 못한 상황이었기에, 소들은 구조 후 약 1년간은 임시보호소에서 지냈어요. 

 

 

🏡꽃풀소의 집을 찾아서

 

마침내, 만 3살이 된 꽃풀소에게 진짜 집이 생겼답니다. 꽃풀소의 집은 강원도 인제군, 신월리에 위치한 '달 뜨는보금자리'! 이제 꽃풀소는 신월리 마을 주민으로서 지내게 돼요.

 

 

 

설레는 마음도 잠시, 이주 전 채혈 검사 중 넘어져 치골연합부 인대 부상을 당한 미나리는 끝내 회복하지 못하고 2022년 10월 30일 세상을 떠났습니다. 부상으로 인해 열흘간 앉아서 생활해야 했던 탓에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급성 장독혈증으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미나리가 보금자리 땅을 밟지 못했다는 아쉬움과 미안함이 듭니다. 미나리의 생이 특별하고, 조금은 더 행복했다 믿으며 미나리와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겠습니다.

 

 

🌕달뜨는보금자리로!

 

2022년 11월 10일, 드디어 꽃풀소가 진짜 집, 달뜨는보금자리로 무사히 이주했어요. 마치 여기 살았다는 듯 바로 적응하며 여기저기를 누볐어요. 특히 꽃풀소는 넓은 운동장에 깔린 폭신폭신한 왕겨와 톱밥을 좋아한답니다.

 

우여곡절 끝에 보금자리에 입주하게 된 5명의 꽃풀소! 꽃풀소의 삶은 이제부터 진짜 시작이에요. 꽃풀소가 안전하고 소 답게 살아갈 수 있도록 '살리미'가 되어주시겠어요? 

 

 

👀 후원금은 어떻게 쓰일까?

 

사실 5명의 꽃풀소가 적절한 보살핌을 받기 위해 필요한 돌봄비가 만만치 않아요. 홀스타인은 원래도 큰 덩치가 특징인데요, 우리 꽃풀소는 3살이 넘었기 때문에 더 크고 늠름합니다. 먹는 양도 어마어마하다는 것은 안 비밀…
 

 

물론 소 보금자리 답게 마음껏 풀을 뜯어먹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에요. 그러나 보금자리를 마련한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은 꽃풀소가 자유롭게 풀을 뜯어먹을 수 있는 환경이 아니랍니다. 푸른 풀이 가득한 보금자리를 조성하기 전까지 꽃풀소는 티모시 등 다양한 건초, 과일 간식으로 식사할 예정이에요. 때문에 상당한 식비가 들어갈 것 같아요.

 

*꽃풀소 돌봄 후원금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쓰이게 됩니다.
1. 꽃풀소 5명 식비(건초, 과일 등)
2. 꽃풀소 건강 유지를 위한 정기적인 진료 등 의료비용 또는 그 예비비
3. 보금자리 유지비용(전기 및 수도 비용)
4. 보금자리 돌보미 2인의 활동비

 

 

🤝 여러분의 힘으로 꽃풀소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만들어주세요!

 

꽃풀소는 ‘고기’가 아닌 느끼는 존재로서, 살림 운동(비거니즘)의 상징 그 자체입니다. 더 많은 분들이 꽃풀소를 만나며 자연스럽게 비거니즘을 이해하고 몸소 체험할 수 있어요. 소 보금자리와 꽃풀소의 존재는 한국 동물 해방 운동의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꽃풀소가 소 답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함께해주세요.

꽃풀소의 돌봄비를 충당하기 위해서는 매달 최소 4,500,000원이 필요합니다.

지금 바로 살리미가 되어주세요!

 


🎁 후원 혜택을 확인하세요!

 

1. 리워드 증정
달뜨는보금자리를 담은 리워드(스티커, 핀버튼 등)을 보내드립니다. 살리미로서 꽃풀소의 이야기를 세상에 전파해주세요!
*후원시 주소를 꼭 남겨주셔야 합니다. 수령을 희망하지 않는 분들은 기부자 한마디에 남겨주세요.

 

2. 보금자리 독점 뉴스레터(살림편지)
매달 달뜨는보금자리의 소식을 전하는 뉴스레터를 보내드려요. 꽃풀소의 이야기, 보금자리 최신 뉴스를 가장 먼저 만나보세요.

 

3. 기부금영수증 발급
후원금은 기부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개인기부자/개인사업자에 한해 발급이 가능하오니 후원 신청시 참고해주세요.(법인 X)

 

4. 봉사활동 신청 및 프로그램 참여 혜택
달뜨는보금자리가 안정되면 봉사활동 및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2024년 여름 이후 예정). 살리미분들께는 신청 우선 자격이 주어지며, 프로그램 참가비의 5%를 할인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