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꽃풀소 살림 프로젝트
#
탈육식#
축산피해동물#
소#
인천소살리기프로젝트#
생추어리*꽃풀소 후원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꽃풀소 집 짓기 프로젝트>로 후원해주세요!
https://box.donus.org/box/donghaemul/flowercows-sanctuary
💕동해물과 만나 들꽃과 들풀이 된 소 15명
꽃다지, 달래, 둥글레, 들콩, 머위, 메밀, 미나리, 박하,
봄동, 부들, 백도라지, 엉이&겅퀴, 완두, 창포-
지난해 동물해방물결이 인천 A 목장에서 만난 홀스타인 남성 소 15명의 이름입니다. 동물해방물결은 두 살 생일을 겨우 몇 달 앞두고 ‘고기’가 되기 위해 도살될 운명에 처한 이들을 구조하기로 했습니다.
소들에게 들풀과 들꽃의 이름을 붙여준 건 들꽃과 들풀만큼이나 많은 축산 피해동물을 기리고, 나아가 자연에서 강인하게 살아가는 들꽃과 들풀처럼 15명 모두 살아남길 바라는 마음에서였습니다. 이 땅의 첫 번째 소 보금자리(sanctuary)를 꿈꾸며, 동물해방물결은 그렇게 열다섯 ‘꽃풀소’와 인연을 쌓아갔습니다.
👍후원자 1684명이 살린 꽃풀소 6명
머위, 메밀, 미나리, 부들, 엉이, 창포-
지난 8월, 꽃풀소 15명 중 동해물이 구조한 6명의 이름입니다. 소들의 구조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한 인천 소 살리기 프로젝트에 후원자 1684명이 참여해 4622만 1976원을 모금해주신 덕분이에요. ☞15명 중 6명만 구조하게 된 이유
소 6명은 수소문 끝에 가까스로 연이 닿은 강원도 인제의 하늘내린목장에서 잠시 머물게 됐습니다. 동물해방물결은 소들의 식비(건초, 곡물 사료 구입)와 돌봄비(일상적인 건강 상태 확인, 예방접종, 축사 관리 등)로 매달 하늘내린목장에 150만원을 지급했습니다.
인천 소 살리기 프로젝트 모금 잔액(1202만 1976원)이 있었기에, 별도의 소 보호 비용 모금을 진행하지 않고도 지난 7개월을 보낼 수 있었어요. 하지만 2월분 보호 비용을 목장에 지급하고 나면, 인천 소 살리기 프로젝트로 모금한 4600여만원은 99%가량 소진됩니다.
머위, 메밀, 미나리, 부들, 엉이, 창포가 진정한 보금자리를 만나기 전까지 임시보호처에서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다시 한번 힘을 모아주세요.
🧾<인천 소 살리기 프로젝트> 모금액 사용 내역
*후원총액 46,221,976원
❓QnA
Q. 소들의 보금자리(생추어리)는 언제 만들어지나요?
=동물해방물결은 소들이 머물고 있는 인제에 보금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인제군과 꾸준히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인제군이 소유한 땅에 소들의 보금자리를 조성하고, 보금자리를 중심으로 비거니즘·평화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큰 그림을 그리며 차근차근 준비해가고 있는데요, 더 구체적인 방향이 정해지는 대로 소식 전하겠습니다.
Q. 보금자리가 만들어지기 전까지 소들은 어디에 머물게 되나요?
=당분간은 계속 인제 하늘내린목장에 머물게 됩니다. 애초 목장 측에서는 2월까지만 소들을 돌봐주겠다고 했지만, 동물해방물결의 사정을 고려해 소들을 더 돌봐주기로 했습니다.
Q. 후원금은 어디에 쓰이나요?
=후원금은 인천 소 살리기 프로젝트 모금액이 소진되는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 동안 소들의 식비(건초, 곡물사료)와 돌봄비(일상적인 건강 상태 확인, 예방접종, 축사 관리 등)로 쓰입니다. 지난 8월부터 2월까지는 매달 150만원을 하늘내린목장에 지급했지만, 건초와 곡물 사료 가격 상승률과 소들의 왕성한 식욕(!)을 고려해 3월부터는 목장에 지급하는 월별 보호 비용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후원자분들께 약속하는 혜택
동물해방물결은 꽃풀소 살림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시는 분들께 아래와 같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1. 뉴스레터 발송: 소들의 안부를 사진과 글로 전하고, 나아가 보금자리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공유하는 후원자 뉴스레터를 월 1~2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 살짝 보러 가기
2. 후원자 이름 기재: 모금함 웹페이지에 후원해주신 분들의 성함이 기재됩니다.
3. 기부금영수증 발급 (*개인 기부자/개인 사업자에게 한함)
4. ‘(가제)소들을 살린 고마운 분들’ 기념판에 성함 기재 : 소들의 보금자리에 세워질 기념판에 후원해주신 분들의 성함이 기재됩니다.
5. 보금자리 초대: 보금자리를 가장 먼저 둘러보실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분들을 위한 보금자리 방문 행사를 열 예정입니다.
*모금액의 사용 현황은 모금페이지의 안내사항 및 동물해방물결의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소중한 꽃풀소들이 오랫동안 머물 보금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동물해방물결의 궁극적인 목표는 소들이 오래도록 머물 수 있는 보금자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나아가 소들의 보금자리가 인간 동물과 비인간 동물을 포함한 이 땅의 모든 ‘느끼는 존재’에게 안전하고 자유로운 ‘비건 세상’의 구심점이 되었으면 해요.
머위, 메밀, 미나리, 부들, 엉이, 창포가 보금자리에 안착하는 그날까지, 동물해방물결은 소들이 임시보호처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중한 꽃풀소들이 오래오래 평화롭게 살아갈 보금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나아가 소들의 보금자리가 우리 모두의 편안하고 안전한 안식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동물해방물결의 여정에 함께해주세요.
🌟꽃풀소 살림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분들
*2022.05.20.(가나다순)
And유Cafe V-DAY 2022 예술행동 가영 강경희 강다운 강원일 강진경 강희정 고현철 구현주 권나현 권상화 권소연 권아름 기승희 기이슬 김경희 김규림 김나영 김나진 김다래 김도희 김미향 김민선 김민수 김민아 김민지 김민지 김빛나 김서영 김수빈 김수지 김아림 김아영 김예린 김윤선 김윤지 김윤희 김은경 김은비 김은지 김정희 김종희 김주연 김주연 김지숙 김지아 김지형 김태리 김하니 김하영 김하원 김현 김현경 김혜란 김혜민 김혜원 김혜진 김호연 김환주 김효연 김흥준 김희재 나우요가 남라나 남미란 남상은 남유림 남재이 남희수 내일더그린 노시우 도미 먼슬리실버 메이링 치올 문예린 민은별 바람컴퍼니 바이두부 박경은 박경진 박나정 박라온 박미경 박석봉 박소연 박소연 박수민 박애령 박연희 박영초 박예림 박유진 박은상 박재언 박정원 박주영 박준희 박지연 박지연 박지윤 박진선 박찬진 박창식 배은지 배한나 백민희 백정수 백휘선 변지연 비건꼰대 비누 서고운나래 서우정 서은숙 서정일 서정화 서지현 서희정 성경모 성소담 송미라 송윤지 송지애 신영미 신인숙 신재민 심다영 ㅇㅇㅇ 안소영 안지혜 안혜림 엄화란 여해인 오혜리 유소라 유지영 유진아 유희정 윤민지 윤소현 윤수민 윤아영 윤연정 윤혜진 윤희진 이고은 이다영 이다휘 이상원 이선애 이선의 이소연 이소희 이솔엽 이수유 이수진 이승찬 이신영 이신의 이연우 이예솔 이예은 이예지 이유빈 이윤정 이은정 이은희 이정윤 이정준 이종은 이종현 이지수 이지연 이지연 이지은 이진경 이하늘 이현주 이혜강 이혜송 이혜수 이혜윤 이혜인 인희원 임세미 임소연 임한교 장소라 장수경 장윤미 장지영 장지은 장찬영 장휴리 재영 전수련 전유은 전인경 정보라 정아연 정예은 정은경 정은수 정혜린 정혜윤 조경림 조미리 조성경 조수정 조윤서 조은주 조은채 조준호 조하영 조하정 주은진 주희주 지아네테이블 차수현 초식마녀 최명진 최민서 최보라 최보원 최솔 최영신 최윤정 최자윤 최현수 커먼키친 크레인즈 킴왕왕 표아름 하준호 한승욱 한승은 한윤미 한재현 한지형 한혜원 홍다예 황연진 황혜현 흑미 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