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꽃풀소 살림 프로젝트

#

탈육식

#

축산피해동물

#

#

인천소살리기프로젝트

#

생추어리

동물해방물결

우리는 느끼는 모두가 자유로운 비건 세상을 만듭니다🌊

109%

  • 모인금액

    13,110,000

  • 후원자

    261

동물해방물결

우리는 느끼는 모두가 자유로운 비건 세상을 만듭니다🌊

💕동해물과 만나 들꽃과 들풀이 된 소 15명

 

꽃다지, 달래, 둥글레, 들콩, 머위, 메밀, 미나리, 박하,

봄동, 부들, 백도라지, 엉이&겅퀴, 완두, 창포-

 

지난해 동물해방물결이 인천 A 목장에서 만난 홀스타인 남성 소 15명의 이름입니다. 동물해방물결은 두 살 생일을 겨우 몇 달 앞두고 ‘고기’가 되기 위해 도살될 운명에 처한 이들을 구조하기로 했습니다.

 

소들에게 들풀과 들꽃의 이름을 붙여준 건 들꽃과 들풀만큼이나 많은 축산 피해동물을 기리고, 나아가 자연에서 강인하게 살아가는 들꽃과 들풀처럼 15명 모두 살아남길 바라는 마음에서였습니다. 이 땅의 첫 번째 소 보금자리(sanctuary)를 꿈꾸며, 동물해방물결은 그렇게 열다섯 ‘꽃풀소’와 인연을 쌓아갔습니다.

 

 

 

👍후원자 1684명이 살린 꽃풀소 6명


머위, 메밀, 미나리, 부들, 엉이, 창포-

 

 

지난 8월, 꽃풀소 15명 중 동해물이 구조한 6명의 이름입니다. 소들의 구조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한 인천 소 살리기 프로젝트에 후원자 1684명이 참여해 4622만 1976원을 모금해주신 덕분이에요. ☞15명 중 6명만 구조하게 된 이유


소 6명은 수소문 끝에 가까스로 연이 닿은 강원도 인제의 하늘내린목장에서 잠시 머물게 됐습니다. 동물해방물결은 소들의 식비(건초, 곡물 사료 구입)와 돌봄비(일상적인 건강 상태 확인, 예방접종, 축사 관리 등)로 매달 하늘내린목장에 150만원을 지급했습니다.

 

인천 소 살리기 프로젝트 모금 잔액(1202만 1976원)이 있었기에, 별도의 소 보호 비용 모금을 진행하지 않고도 지난 7개월을 보낼 수 있었어요. 하지만 2월분 보호 비용을 목장에 지급하고 나면, 인천 소 살리기 프로젝트로 모금한 4600여만원은 99%가량 소진됩니다.

 

 

머위, 메밀, 미나리, 부들, 엉이, 창포가 진정한 보금자리를 만나기 전까지 임시보호처에서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다시 한번 힘을 모아주세요.
 

 

 

🧾<인천 소 살리기 프로젝트> 모금액 사용 내역

 

*후원총액  46,221,976원

 

 

 

❓QnA 

 

Q. 소들의 보금자리(생추어리)는 언제 만들어지나요?

=동물해방물결은 소들이 머물고 있는 인제에 보금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인제군과 꾸준히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인제군이 소유한 땅에 소들의 보금자리를 조성하고, 보금자리를 중심으로 비거니즘·평화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큰 그림을 그리며 차근차근 준비해가고 있는데요, 더 구체적인 방향이 정해지는 대로 소식 전하겠습니다.  


Q. 보금자리가 만들어지기 전까지 소들은 어디에 머물게 되나요?

=당분간은 계속 인제 하늘내린목장에 머물게 됩니다. 애초 목장 측에서는 2월까지만 소들을 돌봐주겠다고 했지만, 동물해방물결의 사정을 고려해 소들을 더 돌봐주기로 했습니다. 


Q. 후원금은 어디에 쓰이나요?

=후원금은 인천 소 살리기 프로젝트 모금액이 소진되는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 동안 소들의 식비(건초, 곡물사료)와 돌봄비(일상적인 건강 상태 확인, 예방접종, 축사 관리 등)로 쓰입니다. 지난 8월부터 2월까지는 매달 150만원을 하늘내린목장에 지급했지만, 건초와 곡물 사료 가격 상승률과 소들의 왕성한 식욕(!)을 고려해 3월부터는 목장에 지급하는 월별 보호 비용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후원자분들께 약속하는 혜택

 

동물해방물결은 꽃풀소 살림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시는 분들께 아래와 같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1. 뉴스레터 발송: 소들의 안부를 사진과 글로 전하고, 나아가 보금자리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공유하는 후원자 뉴스레터를 월 1~2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 살짝 보러 가기

2. 후원자 이름 기재: 모금함 웹페이지에 후원해주신 분들의 성함이 기재됩니다.

3. 기부금영수증 발급 (*개인 기부자/개인 사업자에게 한함)

4. ‘(가제)소들을 살린 고마운 분들’ 기념판에 성함 기재 : 소들의 보금자리에 세워질 기념판에 후원해주신 분들의 성함이 기재됩니다.

5. 보금자리 초대: 보금자리를 가장 먼저 둘러보실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분들을 위한 보금자리 방문 행사를 열 예정입니다.

 

*모금액의 사용 현황은 모금페이지의 안내사항 및 동물해방물결의 홈페이지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소중한 꽃풀소들이 오랫동안 머물 보금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동물해방물결의 궁극적인 목표는 소들이 오래도록 머물 수 있는 보금자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나아가 소들의 보금자리가 인간 동물과 비인간 동물을 포함한 이 땅의 모든 ‘느끼는 존재’에게 안전하고 자유로운 ‘비건 세상’의 구심점이 되었으면 해요. 


머위, 메밀, 미나리, 부들, 엉이, 창포가 보금자리에 안착하는 그날까지, 동물해방물결은 소들이 임시보호처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중한 꽃풀소들이 오래오래 평화롭게 살아갈 보금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나아가 소들의 보금자리가 우리 모두의 편안하고 안전한 안식처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동물해방물결의 여정에 함께해주세요.
 

 

 

🌟꽃풀소 살림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분들

*2022.05.20.(가나다순)

 

And유Cafe  V-DAY 2022 예술행동  가영  강경희  강다운  강원일  강진경  강희정  고현철  구현주  권나현  권상화  권소연  권아름  기승희  기이슬  김경희  김규림  김나영  김나진  김다래  김도희  김미향  김민선  김민수  김민아  김민지  김민지  김빛나  김서영  김수빈  김수지  김아림  김아영  김예린  김윤선  김윤지  김윤희  김은경  김은비  김은지  김정희  김종희  김주연  김주연  김지숙  김지아  김지형  김태리  김하니  김하영  김하원  김현  김현경  김혜란 김혜민  김혜원  김혜진  김호연  김환주  김효연  김흥준  김희재  나우요가  남라나  남미란  남상은  남유림  남재이  남희수  내일더그린  노시우  도미  먼슬리실버  메이링 치올  문예린  민은별  바람컴퍼니  바이두부  박경은  박경진  박나정  박라온  박미경  박석봉  박소연  박소연  박수민  박애령  박연희  박영초  박예림  박유진  박은상  박재언  박정원  박주영  박준희  박지연  박지연  박지윤  박진선  박찬진  박창식  배은지  배한나  백민희  백정수  백휘선  변지연  비건꼰대  비누  서고운나래  서우정  서은숙  서정일  서정화  서지현  서희정  성경모  성소담  송미라  송윤지  송지애  신영미  신인숙  신재민  심다영  ㅇㅇㅇ  안소영  안지혜  안혜림  엄화란  여해인  오혜리  유소라  유지영  유진아  유희정  윤민지  윤소현  윤수민  윤아영  윤연정  윤혜진  윤희진  이고은  이다영  이다휘  이상원  이선애  이선의  이소연  이소희  이솔엽  이수유  이수진  이승찬  이신영  이신의  이연우  이예솔  이예은 이예지  이유빈  이윤정  이은정  이은희  이정윤  이정준  이종은  이종현  이지수  이지연  이지연  이지은  이진경  이하늘  이현주  이혜강  이혜송  이혜수  이혜윤  이혜인  인희원  임세미  임소연  임한교  장소라  장수경  장윤미  장지영  장지은  장찬영  장휴리  재영  전수련  전유은  전인경  정보라  정아연  정예은  정은경  정은수  정혜린  정혜윤  조경림  조미리  조성경  조수정  조윤서  조은주  조은채  조준호  조하영  조하정  주은진  주희주  지아네테이블  차수현  초식마녀  최명진  최민서  최보라  최보원  최솔  최영신  최윤정  최자윤  최현수  커먼키친  크레인즈  킴왕왕  표아름  하준호  한승욱  한승은  한윤미  한재현  한지형  한혜원  홍다예  황연진  황혜현  흑미  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