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2에는 U와 함께 파워UP! : 한국다양성연구소 연말캠페인

#

한국다양성연구소

#

후원

#

굿즈

#

인권

#

다양성존중

사단법인 한국다양성연구소

FROM. 차별과 억압의 사회 ✈ TO. 모두가 포함되는 세상!

128%

  • 모인금액

    386,000

  • 후원자

    27

사단법인 한국다양성연구소

FROM. 차별과 억압의 사회 ✈ TO. 모두가 포함되는 세상!

  • 신규회원 월 1만원 이상 가입 → 오른쪽 상단 버튼 클릭👆
  • 일시후원 10만원 이상 → 오른쪽 상단 버튼 클릭👆
  • 기존회원 월 5천원 이상 증액구글폼 작성하기

 

 

FROM. 차별과 억압, 혐오의 사회  TO. 모두가 포함되는 세상

 

 

안녕하세요 한국다양성연구소입니다.🌈

 

한국다양성연구소는 모두가 '있는 모습 그대로' 존중받고 포함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성 교육, 다양성 캠페인, 다양성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요즘같은 혐오의 시대에 다양성과 교차성을 말하는

설득력있는 교육, 캠페인, 연구를 하는 한국다양성연구소는

귀한 단체라고 생각해요.

- 한국다양성연구소 DDI, H 회원님-

한국다양성연구소의 활동의 지속을 위해 힘을 보태주세요.🙏

 

지난 2년 동안 한국다양성연구소 역시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며 쉽지 않은 시간을 보냈지만 온라인 다양성훈련그리고 포성모성(포괄적 성교육은 모두를 위한 성교육이다)’를 통해서 다양성과 포함의 가치를 전하는 일을 멈추지 않고 할 수 있었습니다. 원하는 만큼 캠프와 워크숍을 열면서 사람들을 만나지 못해서 속상한 마음도 컸지만 온라인을 통해 시간과 공간에 제약없이 많은 분들을 만날 수 있어서 정말 기뻤습니다.

 

한국다양성연구소가 여러 가지 사업을 빠르게 온라인으로 전환할 수 있었던 이유는 첫째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인권, 다양성, 평등, 평화에 대해 분명하고 선명한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가치와 방향 그리고 콘텐츠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2015년 한국다양성연구소가 처음 생겼을 때부터 이야기해왔고 시행해왔던 다양성훈련, 성평등교육, 모두를 위한 화장실🚾 캠페인은 2021년 지금 이전 어느 때보다 더 사회적인 주목을 받으며 중요도를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둘째는 그린 활동가의 합류입니다. 한국다양성연구소는 재정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팬데믹 시기에도 온라인 전환을 통해 활동을 이어나가기 위하여 신규채용을 결단하였습니다. 이후 그린 활동가가 20208월 연구소에 합류하게 되면서 연구소는 성공적으로 온라인에서도 연구소가 그동안 해오던 일들을 멈추지 않고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린과 함께 할 수 있었기에 한국다양성연구소는 코로나 시기에도 멈추지 않고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해 가며 발전을 거듭하여 지금의 연구소의 모습이 될 수 있었습니다.

 

셋째는 바보의나눔’, ‘아름다운재단’, ‘다음세대재단지원을 받으며 온라인다양성훈련’, ‘포성모성’, ‘모두를 위한 화장실사업을 더 탄탄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지난 2년 간 연구소는 세 재단과 함께 한 지원사업 덕분에 연구소가 중점적으로 활동하는 영역들에서 더 깊이 있게 들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지원사업은 사업 수행뿐만 아니라 활동가들의 활동비 측면에서도 중요했습니다.

 

한국다양성연구소는 지하크, 덴마, 그린 이렇게 세 명의 활동가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370명 정도의 후원회원 (DDI: Defenders of Diversity and Inclusion)”분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1.5명의 인건비와 월세를 후원금으로 충당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나머지 1.5명의 인건비는 지원사업을 통해서 해결하고 있었는데, 내년도 지원사업이 아직 하나도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긴 하지만 너무 많이 걱정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인건비 때문에 연구소의 목적과 상관없는 지원사업들을 억지로 할 수도 없을뿐더러, 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대신 2022년에는 더 많은 회원님들을 모시고 지지를 받으며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연구소가 그렇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3명 전부는 아니더라도, 2명의 활동가가 인건비 걱정없이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50명의 정도의 후원회원이 더 필요합니다. 한국다양성연구소의 활동이 어떤 모습으로든 도움이 되셨던 분들, 앞으로도 연구소의 활동이 지금처럼 계속되길 바라시는 분들게 요청합니다. 한국다양성연구소의 후원회원 가 되어 주세요. 연구소의 활동도 지킬 수 있고 자기 자신과 우리 모두를 지킬 수 있도록 우리가 서로의 안전띠가 되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신규회원 월 1만원 이상 가입 → 오른쪽 상단 버튼 클릭👆
  • 일시후원 10만원 이상 → 오른쪽 상단 버튼 클릭👆
  • 기존회원 월 5천원 이상 증액구글폼 작성하기

 

신규회원 가입과 일시후원은 오른쪽 상단의 버튼을 클릭해주시고, 기존회원은 구글폼을 작성하여 제출해주세요!

 

 

👇👇👇👇👇👇👇👇👇

 

 

🌈위 세가지 중 하나를 해주신 분께는 다양이 키링선물🎁로 보내드립니다.

 

 

🌈그리고 다양이 스티커도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 그리고 이미 수량은 모두 소진되었으나 뜨거운 호응을 보여주셨던 아름다운재단의 지원을 받아 제작한 <마음챙김북> 워크북과 서울시생활속민주주의학습센터의 지원을 받아 제작한 인터뷰집 <나의 오줌권에 대하여> 추가인쇄하여 함께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에는 보내주신 응원을 토대로 파워 업!🏃‍♀️🏃‍♀️🏃‍♀️ 하는 한국다양성연구소가 되겠습니다.

 

미리 감사합니다!

 

▲ 한국다양성연구소가 펴낸 인터뷰집 <나의 오줌권에 대하여>

 

 

▲ 한국다양성연구소가 펴낸 인터뷰집 <나의 오줌권에 대하여> 북콘서트
 

 

▲ 한국다양성연구소가 펴낸 워크북  <마음챙김북> 소개 포스터

 

 

 

▲  <마음챙김북> 사용 설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