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사할룸씨는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

취약계층의료비지원

#

의료비지원

#

어려운이웃

#

외국인근로자지원

#

보아스사회공헌재단

사회적협동조합 보아스사회공헌재단

취약계층 이웃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6%

  • 모인금액

    205,000

  • 후원자

    7

사회적협동조합 보아스사회공헌재단

취약계층 이웃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합니다.

타국에서 받게 된 뇌수술, 그리고 일어난 기적

 

사할룸씨는 방글라데시에서 취업비자를 받고 2018년 말에 한국에 온 31살 가장입니다.

 

한국에서 돈을 벌어 금의환향하고 싶은 꿈을 가지고 왔을 젊은 가장에게 예기치 못한 일이 생기고 말았습니다. 한국의 한 기업에서 근무하던 중 몸의 이상으로 병원을 찾게 되었고 청천벽력 같은 뇌하수체 선종*(뇌 조직 중 호르몬 분비를 담당하는 뇌하수체에 발생하는 모든 양성종양)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2020년 9월, 어렵게 한 수술 뒤에 경과가 좋지 않아, 자체 호흡 불가로 인공호흡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병원에서는 회복의 가망이 없다고 하였고, 당시 심폐소생술 거부 서약서를 논의할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가장 어두운 그때, 기적이 시작되었습니다. 요양병원으로 옮겨진 후, 2021년 3월 갑작스러운 신체 기능 안정으로 인공호흡기를 빼게 되었고, 이제는 깨어나 휠체어에 앉고 말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뇌수술 후 9개월간 혼수상태로 있다가 깨어난 사할룸씨

 

그런데 여기는 어디인가요?

사할룸씨가 깨어난 기쁨도 잠시, 감당할 수 없는 병원비를 해결하기 위해

방글라데시 대사관이 보아스사회공헌재단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안타까운 사연을 듣고 도울 방법을 찾던 중 재단은 먼저 협력병원인

의정부 소재, 로체스터 재활병원과 함께 사할룸씨의 재활치료를 시작하였습니다.

일정 부분은 많이 회복되어 부축하면 거동도 하고 말도 하고, 식사도 하게 되었지만, 수술의 후유증으로 시신경이 손상되어 현재 거의 앞을 볼 수 없는 상태입니다.

 

가장 안타까운 것은, 후유증으로 한국에 오기 전까지의 기억만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본인이 한국에 있다는 사실도, 자신이 아들이 있다는 사실도 기억하지 못합니다.

 

병상에 누운 사할룸씨는 묻습니다 “여기는 어디인가요? 가족들은 언제 만날 수 있나요?”


 

 

 

가족이 있는 내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가족이 있는 내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사할룸씨는 보이지 않는 눈으로 가족을 그려보며 집에 돌아갈 날을 꿈꿉니다. 방글라데시에는 늙은 부모님, 아내 그리고 이제 막 말하기 시작한 아들이 있습니다.

 

가족은 사할룸씨의 월급에 의존해 생활을 하고 있었고, 사할룸씨가 병원에 입원한 지난해 8월부터 수입이 없는 상황입니다. 가족들은 끼니를 거르고 있으며, 비싼 병원비에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기다리고 있는 가족들의 품보다 더 큰 위로와 재활이 있을까요?

 

가족에게 가장 큰 선물이 될, 건강한 가장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사할룸의 재활을 위한 의료비 모금모금에 함께 해 주세요!

 

[모금사용계획]

 

9월 3일,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개설되었던 사할룸님의 300만원 목표 모금액이,

단 3일만에! 100%를 달성하였습니다. 😍

 

많은 분들이 안타까운 사할룸님의 사연을 보시고 응원과 후원을 해주셨습니다.

재단과 사할룸님을 응원해 주시고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기존 모금함 확인하기

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90134

 

하지만 8월에 신청한 모금함 개설의 심사절차가 길어지면서, 9월 3일 모금함 개설 이전의 의료비는 지원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7월에 입원한 사할룸님의 의료비는 이미 8월말 기준 누적액이 200만원이 넘어갑니다. 

퇴원일을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서 그 이전에 발생한 의료비 지원 및 향후 진행을 위한 모금이 더 필요한 상황입니다.

 

  • 재활치료 의료비  예상금액: 최대 600만원
 
👉모금된 금액은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 개설 이전의 사할룸님의 의료비와 필요시 추가 의료비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사할룸님의 지원 후 남은 후원금 발생시 사할룸님과 같은 취약계층 외국인 근로자 의료비로 사용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