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아산천사원 새삶을 위한 모금

#

아산천사원

#

비글구조네트워크

#

유기동물

#

동물보호소

#

유기견입양

비글구조네트워크

오로지 동물의 밝은 미래만 생각하는 동물복지단체

18%

  • 모인금액

    1,890,000

  • 후원자

    115

비글구조네트워크

오로지 동물의 밝은 미래만 생각하는 동물복지단체

하루아침에 집과 할머니를 잃었습니다

 

 

180마리의 유기동물이 지내던 보호소 부지에는 도로가 들어서는 바람에 20년간 동물들이 살아왔던 터전은 철거되었고, 설상가상으로 그들을 돌보시던 할머니마저 병상에 누워계시다 지난달 하늘나라로 떠났습니다. 오갈 데 없는 180마리 식구들만 두고 말이죠. 나쁜 일은 늘 그렇듯 동시에 일어나나 봅니다.

 

 
 

하루아침에 보호자를 잃고 삶의 터전을 잃은 동물들은 도움이 절실했습니다.

그래서 비글구조네트워크가 나섰습니다. 위기 속의 동물들을 보호하기 위해서 말이죠,

동물의 소유권을 받아내는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유족들을 설득해서 모든 동물들을 인수하여 본격적인 구호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구호과정에서 발견된 천사들의 건강상태는 생각보다 심각했습니다. 절반 이상이 노령견이거나 육안으로도 심각한 질병에 시달리는 천사들이 절반을 넘습니다. 비글구조네트워크의 7곳의 협력 동물병원들의 입원실이 가득 찰 정도로 시급하게 의료처치를 받아야 했습니다.

 

검진의 결과도 질병의 종류도 다양했습니다.

비선 종양, 상상충 말기, 기형 골절, 심장병 등등 모두 어떻게 지금까지 버텨왔을까 안타깝고 신기할 정도였습니다.

 
 

응급치료와 함께 당장 시급한 것이 먼저 천사들에 대한 전염성 질병 확인입니다. 전염설 질병에 의한 집단 폐사를 막기 위해서죠. 현재 대부분 천사들이 보이는 점액성 혈변이 걱정됩니다. 본격적인 체계적인 동물관리를 위해 개체카드를 만들고 임시로 만들어진 견사별로 개체를 분류해서 혹시 모를 자체번식과 전염성 질병에 대비하였습니다.

 

그래서 다음 주부터는 지역수의사회의 도움으로 본격적인 전체 개체에 대한 검진과 예방접종, 그리고 건강한 개체들에 대한 중성화 시술이 실시됩니다. 그리고 아픈 개체들은 발견 즉시 동물병원으로 후송됩니다.

 


 

이들이 앞으로 아늑하고 안전하게 살아갈 새로운 안식처도 마련하고 있습니다. 두 달 후인 7월 초에는 새롭게 마련한 터전으로 입주해서 안전하게 보호받으며 새로운 가족을 찾아 떠나기 위한 본격적인 여정이 시작될 것입니다.

 

이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보호시설에 들어가기 전까지 심각한 질병으로부터 보호될 수 있도록 이들을 도와주세요.

 

우리가 같이 너희들을 지켜줄게.

내 손을 잡아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