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후원으로 함께 해주시는 기존 후원회원의 경우, 후원금액 30,000원 당 WE파우치 1개를 보내드립니다.
일상 속에서 WE파우치를 통해 우리가 함께 만들어갈 변화와 의미를 되새길 수 있습니다.
WE파우치 5개 이상 원하시는 경우 member@amnesty.or.kr나 웹사이트 문의로 연락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국제앰네스티 (Amnesty International)
국제앰네스티는 1961년 영국의 피터 베넨슨 변호사가 시작한 인권운동단체입니다. 독재정권의 지배를 받던 포르투갈의 청년이 술자리에서 '자유를 위한 건배'라는 건배사 때문에 투옥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인권운동실천을 위해 결성되었습니다.
국제앰네스티는 국제 비정부기구 (NGO, Non-Governmental Organization)로 전 세계 160개국 이상 1,000만 명의 회원과 지지자들이 함께하는 세계 최대의 인권단체입니다. 국적·인종·종교 등의 그 어떤 차이도 초월해 활동하며, 정치적 이데올로기와 경제적 이익으로부터 독립적으로 활동합니다. 국제사회에서 합의한 기준들을 바탕으로 조사 활동을 진행하고 표현의 자유, 사형제도 폐지, 고문 반대, 여성과 성소수자 권리 보호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국제앰네스티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와 협의자격을 유지하고 있으며, 1977년 노벨평화상과 1978년 유엔인권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한국의 민주화 운동,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의 시작입니다. 1972년 설립되어 1974년 민청학련사건, 1976년 김대중 前대통령을 위한 구호금 전달 등 국내 민주화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해왔습니다. 2005년 일본군 성노예제의 생존자들에 대한 보고서 발표 외에도 다양한 인권침해 상황에 대한 조사·보고를 통해 전 세계 인권침해를 당하는 사람들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30,000여 명의 회원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국제앰네스티는 정부지원금 0%, 한 명 한 명 시민의 힘으로 재정적으로 독립적인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인권과 자유의 가치를 믿는 개개인의 후원이 국제앰네스티를 움직이며 우리의 자유와 권리를 지키기 위한 국제 인권 기준에 의해 활동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투명하고 책임 있는 재정보고에 전념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기부금 집행 내역을 언제나 열람 가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