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권을 위한 편지쓰기, Write for Rights캠페인 키트

#

W4R

#

W4R2020

#

W4RKIT

#

인권

#

인권옹호자(HRD)

AMNESTY INTERNATIONAL

일시후원으로 가장 강력한 연대에 함께 하세요!

23%

  • 모인금액

    1,196,200

  • 후원자

    110

AMNESTY INTERNATIONAL

일시후원으로 가장 강력한 연대에 함께 하세요!

세계 최대 인권운동 Write for Rights 캠페인

 

매년 12월, 국제앰네스티는 전 세계 수십만 명과 함께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편지를 쓰고 온라인 탄원에 서명하는 캠페인 Write for Rights (이하 W4R) 을 진행합니다.

 

올해로 19년을 맞이하는 W4R 캠페인은 국제앰네스티의 대표적인 편지쓰기 행사로 지금까지 약 2천 9백만 여개의 편지를 발송한 세계 최대 규모의 인권 캠페인입니다.

 

 

인권을 위한 편지쓰기

 

우리는 편지로 정부와 대표자, 의사 결정자에게 압력을 가할 수 있으며 인권 옹호자와 인권 침해 피해 당사자에게 사랑과 지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전 세계 각지에서 전달되는 편지는 인권 침해 피해를 본 개인을 지키며 억울하게 갇힌 사람들을 석방하며 자유를 쟁취합니다.

 

W4R 캠페인은 누구나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습니다. 

편지 한 통으로 만드는 가장 강력한 연대,

지금 펜을 들어 당신의 힘을 보여주세요.

 

 

Write for Rights 캠페인 키트 소개

 

W4R 캠페인 키트는 키트 가이드, 엽서, 편지 봉투와 페이퍼토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01 키트 가이드

키트 사용 가이드와 함께 전 세계 각지에서 세상의 부당함에 맞서 싸우고 있는 인권 옹호자와 인권 침해 피해 당사자들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습니다.

 

02 엽서

인권 옹호자와 인권 침해 피해 당사자들을 위해 편지를 작성할 엽서입니다. 정부와 의사 결정자에게 요구하는 탄원 편지와 인권 침해 피해 당사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연대 편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03 편지 봉투

작성이 완료된 엽서를 모아 국제앰네스티로 보낼 수 있는 편지 봉투입니다.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로 보내주시면 모두 모아 각 사례자와 탄원 대상자에게 발송됩니다.

 

04 페이퍼토이

W4R 2020 캠페인 페이퍼토이는 인권을 위한 우리의 강력한 연대의 힘을 의미합니다. 페이퍼토이를 완성하고 소셜미디어에 공유해 편지쓰기의 힘을 전달해보세요. 가위나 칼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