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위험에 처한 인권활동가를 지켜주세요

#

인권

#

인권옹호자(HRD)

#

여성인권옹호자

#

W4R

#

W4R2021

국제앰네스티

인권활동가의 생명을 지키는 활동을 지원합니다

국제앰네스티

인권활동가의 생명을 지키는 활동을 지원합니다

위험에 처한 인권활동가들에게 구조의 손길을 보내주세요

 

세계 곳곳에서 인권활동가의 활동이 갈수록 위험해지고 있습니다. 

 

많은 활동가가 납치와 불법 구금에 대한 끝없는 공포, 정부 감청의 두려움 속에 살아갑니다. 때로는 법정에서 허위 범죄 혐의를 벗을 기회도 얻지 못한 채 체포되기도 합니다. 국제앰네스티는 이 모든 상황에 나서서 활동가들의 생존에 꼭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고, 이들이 중요한 인권 활동을 지속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앰네스티는 전 세계에서 인권 침해가 중단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진행함과 동시에 앰네스티 국제 구호 프로그램을 통해 인권 보호의 최전선에서 활동하며 가장 지원이 필요한 인권활동가들을 집중적으로 돕고 있습니다.


인권활동가들이 위협으로 긴급하게 이주해야 하거나 법률 지원, 의료적 재활이 필요할 때, 장기적으로 위험한 상황에 놓일 때 등 다양한 측면에서 지원합니다.  또한, 인권옹호자들이 중요한 회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이동 비용을 지원하고, 자원이 필요한 활동가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참여로 인권활동가들과 시민사회 단체를 지원한 실제 사례

 

  • 앰네스티는 개발에 맞서 자신들의 토지를 지키려다 공격 당한 사람들을 대신해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코로나19 봉쇄 기간 동안 콜롬비아의 현지 풀뿌리 단체들에 기본적인 생필품을 지원했습니다. 이 도움으로 그들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토지권을 지키기 위한 싸움을 계속 할 수 있었습니다.

 

  • 아프가니스탄에서는 여성과 소녀들에 대한 폭력을 멈추고자 끊임없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그들에게 보호 키트(마스크, 소독제 등)를 제공하는 한편, 여성과 소녀들의 인권이 보호받고 존중받을 수 있도록 활동하는 여성 인권활동가들에게 노트북을 지원하는 등의 구호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 콩고민주공화국에서는 선주민 공동체 일원 8명의 석방을 위해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당시 이들은 조상의 땅을 지키기 위한 싸움에 나섰다는 이유로 거짓 판결을 받고 최고 15년 형을 선고받았는데, 이 판결에는 노골적인 정치적 동기가 담겨 있었습니다. 앰네스티는 캠페인 활동을 통해 토착민 8명의 소송 비용을 지원하는 일을 진행했습니다.

 

인권을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는 인권활동가들을 위해 함께해주세요!

 

 

 

 

  • 한화 약 10,000원으로, 죽음의 위협에 놓인 사람들의 1주간 생명을 지켜줄 물류 및 생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한화 약 27,000원으로, 안전한 집에서 2주 간 머무를 수 있는 자금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 한화 약 41,000원으로, 위협 받는 가정에 4주 간 안전한 숙소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 한화 약 66,000원으로, 임의적 구금 위험에 직면한 인권활동가에게 1개월 간 소송 비용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 한화 약 100만 원 이상으로, 목숨을 잃을 위험에 처한 인권활동가가 신속하고 안전하게 해당 국가를 벗어나도록 항공편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힘으로 인권활동가를 위험에서 지킬 수 있습니다. 

국제앰네스티와 함께해주세요. 

 

*본 캠페인을 통해 3만원 이상 정기후원, 또는 5만원 이상 일시후원을 해주시는 선착순 100분감사의 마음을 담아 2022 인권 달력(HUMAN RIGHTS CALENDAR)를 보내드립니다.

*최초 1 후원금 납입 확인  발송해드리며 후원 시작일에 따라 최대 1개월 가량 소요될 있습니다

*모든 후원금은 앰네스티의 활동 전반에 사용됩니다.

 

당신의 참여로 가능한 인권보호 활동


인권침해의 진실을 찾고 폭로합니다.
국제앰네스티의 전문가들은 인권침해상황에 대한 광범위한 조사 활동을 수행합니다. 인권침해가 우려되는 지역에 조사관을 파견하여 위기에 대응합니다.

 

인권을 탄압하는 정부를 압박합니다. 

전 세계에서 인권침해 상황의 개선을 촉구하는 서명 및 탄원 편지를 모으고 전달합니다. 또한, 인권상황의 실제적인 개선이 일어날 수 있도록 유엔 등의 국제기구와 각국 정부에 해결을 요구합니다.

 

인권은 모두에게 중요한 것임을 알립니다. 
다양한 캠페인으로 인권 문제를 알리고 변화를 요구합니다. 효과적으로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보도자료 배포, 기자간담회, 광고 등의 미디어 활동을 합니다. 인권교육과 인권아카데미를 통해 누구나 인권을 알고 옹호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

이스라엘군의 폭력을 기록하고 살해 협박을 받고 있는 열다섯 살 팔레스타인 소녀 ‘잔나’, 
코로나19 초기 상황을 알렸다는 이유로 수감된 중국 시민기자 ‘장잔’, 
여성을 향한 폭력에 저항하다 총에 맞은 멕시코의 ‘웬디’.

인권과 정의를 위해 싸우다 위험에 처한 용감한 6명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편지를 쓰세요, 변화를 만드세요. WRITE A LETTER, ENTER CHANGE.⌨

 

 

*인권활동가를 위해  📧 편지 쓰기